보령수협, 공주시 먹거리사업단과  ‘제휴푸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보령수협, 공주시 먹거리사업단과  ‘제휴푸드 업무협약’ 체결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4.03.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수협(조합장 임석균)은 최근 충남 공주시 먹거리사업단과 로컬푸드 및 수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제휴푸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
보령수협 회의실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임석균 조합장과 전홍남 단장, 공주시 로컬푸드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제휴푸드 협약 내용은 공주지역 로컬푸드와 보령 지역 수산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판매 촉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는 사항으로 공주시 먹거리사업단은 공주알밤을 비롯한 특산물과 그 가공품을 수협 로컬푸드 직매장에 공급하고, 보령수협은 멸치, 건새우 등 수산 로컬푸드를 공주시 로컬푸드 직매장에 공급·판매하는 방식이다.
이에 따라 상호 로컬푸드 사업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명문화하고 두 도시 간 사업 참여 농가를 발굴·양성해 지속 가능한 공급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또 지역 간 로컬푸드의 판매를 적극 지원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전홍남 단장은 “제휴푸드 협약을 통해 지역 간 먹거리 교류가 활발해지고 상호 관계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석균 조합장은 “두 지역 간 우수 농산물과 수산물을 상호 교차 판매할 수 있어 의미가 크고, 협약을 계기로 로컬푸드 판매가 활성화되고 안정적인 유통경로가 확보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