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전북 부안 곰소항서 플로깅 펼쳐
상태바
Sh수협은행, 전북 부안 곰소항서 플로깅 펼쳐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9.25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 등 동참
Sh수협은행은 지난 19일 전북 부안 곰소항 일대에서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을 펼쳤다. 사진은 행사에 참가한 주요 인사들이 부안수협에 어업인 지원 물품을 전달하는 모습.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19일 전북 부안 곰소항 일대에서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이 지역 국회의원인 더불어민주당 이원택 의원,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부안수협 송광복 조합장 등 주요 인사와 수협중앙회, 수협은행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가했다.

1시간여 간 플로깅을 펼친 참가자들은 지난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카눈의 영향으로 떠밀려온 바다 쓰레기와 무단투기된 생활쓰레기, 폐어구, 스티로폼 등 각종 해양쓰레기 100여 포대를 수거했다.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어업인 소득 증대와 복지 향상, 어촌경제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로 이원택 더불어민주당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원택 의원은 “전북 부안은 내수면양식 등을 통한 어업 생산량이 도내 최고 수준이지만 최근들어 어가소득 저하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국회 농해수위 위원으로서 수산업과 어촌의 지속가능성, 어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늘 현장에서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노동진 회장과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각각 부안수협과 곰소어촌계(어촌계장 이재환)에 어업인 지원물품과 어업활동 지원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행사를 주관한 수협은행은 한방의료자원봉사단과 손잡고 부안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봉사도 후원했다.

이날 한방진료봉사에는 한방의료자원봉사단 소속 한의사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마을 어르신 100여 명에게 건강상담과 침, 뜸 등 다양한 한방의료 서비스를 제공했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오늘 행사에 함께 해준 이원택 의원을 비롯해 부안수협 관계자와 곰소어촌계원, 한방의료자원봉사단 등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수협과 함께하면 우리 바다는 더 깨끗해지고, 어촌마을은 더 부자가 된다는 믿음을 가지실 수 있도록 수협은행이 앞장서 앞으로도 어촌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