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
상태바
Sh수협은행,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9.1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준수 점검체계 강화해 소비자 보호 문화 정착 노력

Sh수협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법 체계 강화 기조에 대응하고 내부통제업무의 효율화를 추진하기 위해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에 착수한다고 최근 밝혔다.

수협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주사업자로 선정된 ㈜에스알포스트 오창용 대표, 삼일회계법인 이승호 부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착수보고회를 진행했다(사진)

수협은행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 대상 불완전판매를 예방하고 상품 개발과 판매, 사후관리 등 마케팅 전 과정에서 내부통제체계가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되는 최적의 통합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수협은행은 이와 함께 현재 운영 중인 민원·분쟁 처리시스템과 사전협의시스템을 고도화하는 한편, VOC(고객의 소리) 시스템도 추가 구축해 예방 중심의 소비자 보호 기능을 강화할 방침이다.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은 “내부통제와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는 수협은행이 역점을 두고 추진 중인 5대 핵심과제 중 하나로, 금융소비자 보호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인적, 물적 투자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 행장은 아울러 “이번 금융소비자 보호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의 성공적 수행을 통해 은행 업무 전반에 걸쳐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문화가 정착되고 고객 만족도가 제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