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 사업화 연구 신규 과제 공모
상태바
해양수산 사업화 연구 신규 과제 공모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1.02.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양수산부가 해양수산 분야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업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사업화 연구개발(R&D) 신규과제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우수한 기술을 보유했는데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거나, 시험, 인증 등 시장 진입을 위한 기술 개발이 필요한 중소기업은 ‘해양산업 수요 기술 개발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공모는 보유한 기술의 고도화·사업화와 현장애로 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성장 기술 개발’과 시험, 인증, 신뢰성 평가 등을 지원하는 ‘사업화 연계 기술 개발’로 나뉘어 진행된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오는 22일까지 KIMST R&D통합관리시스템(http://ofris.kimst.re.kr/pms)을 통해 원하는 기술 개발 주제와 연구방법을 담은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공고 및 기타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비즈니스채널 ‘해양산업 수요 기술 개발사업’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 민간 투자를 유치했는데 사업화가 필요한 창업기업이나, 우수한 연구개발 성과를 보유한 대학, 정부출연연구기관, 기업은 ‘해양수산 기술창업 스케일업(Scale-up) 사업’에 지원하면 된다.

공모는 기술력과 사업화 역량이 검증된 창업기업의 사업화를 지원하는 ‘기술창업 스케일업’과 기존 연구 성과를 고도화해 사업화하는 것을 지원하는 ‘유망기술 스케일업’ 사업으로 나뉘어 공모가 진행된다.

기술창업 스케일업에는 민간 투자를 받은 7년 이내의 창업기업이, 유망기술 스케일업에는 연구개발 성과 보유기관이 신청할 수 있으며, 2월 15일부터 25일까지 KIMST R&D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의 신청자격이나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이나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누리집(www.kimst.re.kr)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