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태로 만든 과자 개발 ‘화제’
상태바
명태로 만든 과자 개발 ‘화제’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1.04.0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경대 조승목 교수, 중소기업에 기술 이전

부경대학교 교수가 개발한 명태 과자 제조 기술을 중소기업이 이전 받아 실제 제품으로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수산물 분야 중소기업 ㈜선해수산이 출시한 ‘바다소리 피쉬팝’이 그것.

부산 국립부경대학교 조승목 교수(식품공학과) 연구팀이 해양수산부 연구과제(해역별 특성을 고려한 전통수산가공식품 개발 및 상품화)의 일환으로 개발한 이 과자는 지난 2월 본격 출시 이후 SNS 등에 리뷰가 이어지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김맛, 치즈맛, 콘소메맛 등 세 가지 종류로 출시된 이 제품은 높은 영양과 고소한 맛을 갖춘 영양 간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과자가 관심을 모으는 것은 원재료인 명태의 함량이 무려 54%에 이르는 고단백질 제품이기 때문이다. 시판 중인 한 새우 과자의 경우 새우 함량이 8.5%인 점을 감안하면 매우 높은 비중이다.

명태 함량이 높아도 비린 맛이 없고, 식감도 쥐포나 마른 생선 느낌이 아닌 익히 알고 있는 바삭바삭한 스낵의 그것과 같다.

조 교수는 “다른 과자들과 달리 밀가루나 전분이 아닌 쌀가루를 사용해 두 겹 구조로 만들어 바삭바삭한 식감을 구현하는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했다”고 말했다.

조 교수는 수산가공 및 식품화학 분야 전문가로, 건강기능식품 맞춤형 연구, 수산가공식품 개발 및 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