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수협, 온라인 대구수산물 축제 성황
상태바
거제수협, 온라인 대구수산물 축제 성황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1.01.25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수협(조합장 엄준)은 온라인 축제로 치러진 ‘거제 대구수산물축제’가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사진). 

거제수협이 거제산 대구와 거제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매년 거제 외포항에서 개최해온 이 축제는 코로나19 영향으로 개최가 불투명했으나 ‘제14회 온라인 거제 대구수산물축제’로 기획됐다.

지난달 16일부터 지난 15일까지 한 달 동안 열린 축제는 온라인에서 전용 홈페이지를 마련하고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여러 혜택을 제공했다.

특히 온라인 축제의 메인행사로 기획됐던 홈쇼핑에는 엄준 거제수협 조합장이 출연해 직접 거제 대구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 결과 당초 3회분 방송으로 계획됐던 대구탕 7500세트가 지난 5일(1차)과 18일(2차) 양일간 걸친 2회 방송만으로  거의 다 소진되기도 했다.

이번 온라인 축제는 홈페이지를 통한 방문자 수가 1만 명 이상이며 수산물 판매량은 외포항 등 현지에서 판매된 수산물이 5억여 원, 그리고 2차에 걸쳐 방송된 홈쇼핑으로 판매된 금액이 4억500만 원가량으로 온라인 축제로 수산물 판매금액이 최소 10억 원 이상으로 추산돼 온라인으로 거제 수산물을 알리고 관광거제를 홍보하는 데 좋은 기회가 됐다는 평가다. 

엄준 조합장은 “이번 온라인 축제를 계기로 어업인들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물론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는 데도 노력하겠다”며 “상대적으로 열악한 어업인들을 대신해 수협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